Pages

Sunday, October 25, 2020

[미디어] 별들의 전쟁 - 매일경제

rasibintangs.blogspot.com
연초 대비 엔터 3사 수익률을 살펴보면 SM을 제외한 JYP, YG엔터테인먼트 주가는 각각 +38%, +57% 상승(10/25 종가) 반면, SM엔터테인먼트 수익률은 연초대비 약 21% 하락하며, 3사 가운데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일 엔터사업을 영위함에도 불구 차별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는 이유는 1)새로운 것에 대한 목마름, 2)각 사가 보유한 아티스트 성장성에 기인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엔터 전반 수익률을 살펴보면, 단일 아티스트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가는 편이 안정적인 여러 그룹을 보유하는 것 보다 실적과 주가 흐름 측면에서 우위에 있다는 점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이에 하반기 쏟아지는 별(아티스트) 가운데 시장을 빛낼 자는 빅히트, JYP, YG, SM 순으로 생각합니다.

대중과 주식시장이 원하는 새로움과 성장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엔터사로 업종 내 빅히트 최선호주 제시합니다.

빅히트는 시장선도(BTS), 성장아티스트(세븐틴)를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음반판매, 공연모객수 등에서도 압도적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엔터산업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수익 구조를 창출하며, 가장 늦게 출발하였지만 단기간 내 최대 기업으로 자리잡는 모습입니다.

Let's block ads! (Why?)




October 26, 2020 at 08:13AM
https://ift.tt/3dV3cbT

[미디어] 별들의 전쟁 - 매일경제

https://ift.tt/2ArT8I1

No comments:

Post a Comment